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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경제부]기업도우미센터 기업애로 해결사 역할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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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식경제부(장관 이윤호)의 기업도우미센터가 기업애로의 해결사로 적극 나서고 있다.

 ㅇ 기업도우미센터는 지난 3.25일 문을 연 이래, 지방자치단체와 주요 공단 등을 통해 각종 기업애로를 접수 받은 것은 물론, 인천, 경기, 광주, 경남 등 전국의 현장을 직접 발로 누비며 총 201건의 기업애로를 발굴하여 이 가운데 27건은 해결을 완료하고 174건은 관련 기관과의 협의 아래 해결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 기업애로를 유형별로 보면 공장 증개축에 따른 입지 규제완화가 72건(35.8%), 기반시설 지원요청이 52건(25.9%)으로 기업애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자금·세제 26건(12.9%), 판로 13건(6.5%), 인력 7건(3.5%) 등이 그 뒤를 잇고 있다.


□ 기업도우미센터는 낡은 탁상행정의 관행에서 벗어나 현장 중심의 자세로, 공무 원보다는 기업인의 입장에서 기업이 제기한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ㅇ 무엇보다 많은 기업들이 같은 문제로 불편을 겪지 않도록 관련 제도의 개선에주력하고, 산업기반이 취약한 분야의 기초인프라 구축 및 산업기반시설 확충을 지원하고 있다.


* 첨부파일 : 보도자료 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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