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이야기 KFGWA가 창호이야기를 알려드립니다.

좋은 창호를 선택하는 방법

좋은 창호를 선택하는 방법
이사하거나 새 집에 입주하시나요? 창호를 잘 선택해야
포근하고 쾌적한 실내환경을 만들고 에너지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어떤 유리 제품이 사용되는지 살펴보세요. - 우리나라에서 생산 가공된 복층유리가 창호에 끼워지는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 22mm 이상의 복층유리를 사용하고, 성능 높은 소프트 로이유리(soft Low-E glass)가 복층유리 안에 있는지 확인하세요.

브랜드 창호를 무조건 선호하기 보다는 조립품질이 우수한지 A/S가 철저한지 계약내용을 확인하세요. - PVC나 알루미늄 원재료(Bar)에 KS 표시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 원재료(Bar)를 창의 크기에 맞춰 조립한 창호제작업체(창호공업사)의 KS인증 보유여부를 확인하세요.
- 창호제작업체와 시공업체가 동일하지 않을 경우, 창호 품질의 책임소재에 대해 계약내용을 직접 챙기세요.

우수한 시공품질이 성능을 좌우합니다. - 전문시공기술자가 시공하는지를 계약 당시 확인하세요.
- 창호교체 시 벽체의 손상부위와 타일파손부위, 벽지 연결부위 등에 대한 처리방법에 대해 사전에 합의하고 계약사항에 기재하세요.
- 기존 창호 철거 이후, 창틀 설치 부자재(우레탄 폼)를 충분히 사용하여 벽체와 신규 창호의 창틀 시공을 마감하는지 시공현장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 건물외부 쪽 벽체와 창틀 연결부위에 외부 전용 실리콘으로 코킹을 충분하게 하는지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