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인터뷰](주)중앙안전유리 김정곤 대표
관리자
view : 2538
판유리 제2차 종합 가공생산과 유통의 최강자로 나서
고 품질의 강화, 접합유리 생산 및 빠른 배송 시스템으로 경쟁력 갖춰
충북 음성에 위치한 한글라스 세큐라이트 파트너 (주)중앙안전유리(대표 김정곤)는 건축용 수평강화유리를 비롯해 건축용 PVB필름 접합안전유리생산 등 제2차 판유리 가공 전문 생산업체이다. 이 회사는 지속적인 설비투자와 거듭된 발전으로 강화 및 접합안전유리 전문업체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본지는 중앙안전유리 김정곤 대표를 만나 최근 설비투자 배경을 비롯해 접합안전유리 시장 전망 및 타사와 차별화된 영업 전략, 향후 계획 등에 대해서 들어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Q. 중앙안전유리는 어떤 회사인가 ?
A. 지난 1990년 중앙유리로 출발하여 강화도어 시공 전문업체를 운영해오다 지난 2002년 현재 음성공장으로 확장 이전하며 도어용 강화안전유리를 자체 생산하였다. 그리고 (주)중앙안전유리로 법인전환과 동시에 한글라스 대리점 계약을 체결하였다.
이 후 꾸준한 설비 투자와 공격적인 영업력을 바탕으로 발전을 거듭하여 현재는 건축용 수평강화유리 생산라인 3기를 비롯해 건축용 PVB필름 접합안전유리 생산라인 및 강화유리 도어용 6단 연속 수직형 강화로, 강화유리 Heat Soak爐 등 판유리 제 2차 가공설비 일체를 보유하고 원스톱 생산라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21년간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강화안전유리 전문메이커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Q. 지난해 건축용 수평 강화로 증설 및 PVB 접합안전유리 생산라인 설치 배경은?
A. 지난해 국내 최대 건축용 수평강화유리 생산라인(3,200×10,000mm)을 비롯해 건축용 PVB필름 접합안전유리 생산라인(3,100×6,100mm), 강화유리 Heat Soak爐 등 대대적으로 설비투자를 단행하였다. 최근 계속되는 건설, 건축경기 침체에 따른 현 위기 상황에서 대부분의 업체들이 설비투자를 보류하거나 소극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자사는 이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 지난해 공격적인 설비투자를 하게 되었으며, 또한 최근 소비자의 안전의식이 높아짐에 따라 점차적으로 강화유리 및 접합유리 등 안전유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따라서 강화안전유리 분야에 있어 철저한 품질관리와 고객 만족 서비스를 통해 보다 많은 수요창출과 원활한 물량공급에 최선을 다하기 위해 설비투자를 단행하였다.
Q. 건축용 접합안전유리 시장 전망은 ?
A. 현재 국내에는 접합유리 시장 규모가 전체 건축용 유리시장에서 극히 미미한 정도이며 강화유리의 수요와 비교해서도 매우 적은 수치이다.
그러나 유럽의 경우를 살펴보면 접합안전유리, 강화유리 등의 순으로 시장이 발전되어 가고 있는 추세다. 따라서 국내에도 접합안전유리 시장의 발전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현재 점차적으로 소비자 인식이 바뀌어 기존에는 천장부위, 인테리어나 바닥, 계단 등 구조용으로만 일부 사용한 반면에 점차적으로 그 수요가 확대되어 학교, 관공서, 도로 방음벽, 쇼윈도나 아파트 발코니 난간대 대체용 창, 기타 안전을 요하는 곳 등 지속적으로 늘고 있어 해가 거듭될 수 록 그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는 강화유리는 기본적인 필수요소로 접합안전유리가 국내 판유리 산업을 주도할 제품으로 내다보고 있다.
Q. 타사와 차별화된 전략이 있다면 ?
A. 고 품질의 제품 생산과 빠른 배송이 중앙안전유리만의 가장 큰 경쟁력이라고 생각한다. 먼저 자사에서는 건축용 유리 보다는 인테리어용 유리 위주의 제품 가공이 많다. 특히 21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품질 관리를 하고 있다. 또한 품질이나 납기는 고객과의 가장 큰 신뢰를 쌓는 일이다. 고객의 까다로운 요구도 묵묵히 맞춰서 공급할 때 그 신뢰는 오래가는 법이다. 따라서 자사는 이와 동시에 현재 25t 1대, 5t 2대, 3.5t 8대, 1t 3대 등 총 14대의 배송차량을 운영하며 빠른 배송 시스템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강화, 접합, 도어, 판유리 면취 가공 등 종합적으로 판유리 제 2차 가공 시스템 구축으로 점차적으로 종합가공 및 유통의 강자로 자리 잡아 나가고 있다.
Q. 앞으로의 계획은?
A. 최근 강화유리는 물론 건축용 PVB필름 접합안전유리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앞으로도 수요 증대가 예상되고 있다. 중앙안전유리는 ‘고객중심’을 기업모토로 삼아 건축용 PVB필름 접합안전유리 품질 향상과 강화유리 품질관리로 좋은 제품을 보다 더 빠르고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여 신뢰도를 높이고, 이를 통해 판유리 가공업계의 리더로서 최선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 할 것이다. 또한 방화유리 및 저철분 유리와 태양광 산업 유리 수요가 늘 것으로 예상, 앞으로 태양광 유리 산업 분야에도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전화 : (043)881-0480
사진 : (주)중앙안전유리 김정곤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