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신문]2010 경향하우징페어.하우징브랜드페어 개최
관리자
view : 1838
경향하우징페어·하우징브랜드페어 개최
GREEN WAVE 주제로 다양한 건축관련 제품 선보여
이번 전시회는 전시 규모와 개최 역사, 인지도 및 영향력에서 각각 국내 1위와 2위에 해당하는 경향하우징페어와 하우징브랜드페어가 올해 전격 통합되어 「2010 경향하우징페어·하우징브랜드페어」로 새롭게 거듭나는 전시회였다. 지난해까지 킨텍스와 코엑스에서 각각 개최되어 왔던 두 전시회의 통합은 양분되었던 참가업체와 바이어를 한 곳으로 집중시켜 전시회 개최 성과를 극대화함으로써 국내 대표 건축 전문 전시회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시키는 계기가 됐다.
‘GREEN WAVE - 건강한 미래로 나아가는 녹색 물결’이란 주제로 열린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외 우수 건축자재 업체 550여 개사가 참가해 가구 및 홈인테리어전, 건설장비, 공구, 기계전, 내·외장재 및 구조재전, 주방가전 및 홈네트워크시스템전, 냉·난방재, 조경 및 공공시설전, 욕실·주방전, 조명 및 전기설비전, 도장·방수전, 창호전, 주택정보 및 전원주택전, 은퇴자 도시전 등 건축 관련 전 부분에 걸쳐 최신 제품 및 기술을 소개하며, 건축자재의 최신 트랜드를 한눈에 보여줬다.
매년 건축 산업의 새로운 트랜드와 신 건축자재 공법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최고의 비즈니스 장인 「2010 경향하우징페어·하우징브랜드페어」는 참가업체를 위한 다양한 비즈니스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주요 바이어인 건설사, 인테리어 디자이너, 건축사 등을 별도로 초청한 바이어 초청 프로그램을 운영, 비즈니스의 새로운 기회를 제공했다.
유리관련 참가업체로는 다양한 인테리어유리를 중심으로 녹색 물결이라는 주제에 맞는 에너지 절약형 기능성 유리제품과 각종 부자재등이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창호관련 참가업체는 기능과 편리성을 두루 갖춘 시스템 창호 제품에서부터 다양한 기능의 부자재, 안전성을 높인 방화도어에서부터 에너지 절약형 창호 제품등 다양한 제품이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