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홈씨씨’인천점 오픈 목포 1호점에 이어 국내최대 규모의 홈씨씨 2호점 오픈 판매에서 시공까지 책임지는 한국형 원스톱 체제로 운영 건축자재, 인테리어 제품 등 3만여 가지 제품 구비
KCC는 6월 25일 인천시 서구 원창동에 지상 3층, 연면적 1만5000㎡ 규모의 건축·인테리어 자재 전문점인 ‘홈씨씨(HomeCC)’ 2호점(인천점)을 정식 오픈 한다고 밝혔다.
홈씨씨는 ‘Home Creation Center’의 약칭으로 Home-Depot 등 미국, 유럽, 일본 등 선진국에서 ‘Home center’라는 개념으로 운영되고 있는 건축, 인테리어 자재의 초대형 매장을 기본 모델로 하고 있다. 전남 목포시 상동에 3층 규모의 홈씨씨 1호점을 오픈하여 운영하고 있다.
우리나라 주거문화 및 소비 형태에 맞게 인테리어 및 시공 부문을 강화한 한국형 홈센터인 홈씨씨는 인테리어 시공업체와 일반소비자를 상대로 건축자재와 인테리어 관련 상품의 판매에서 시공까지 책임지는 원스톱 쇼핑체제로 운영된다. 특히 철저한 시장 조사와 신속한 상품 도입,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수준 높은 안목을 가진 소비자를 만족시킬 만한 최신 트렌드의 컬렉션을 갖추고 있다.
지상 3 층으로 이루어진 홈씨씨 인천점 1층에는 인테리어 마감재 상품을 비롯한 건축자재 매장이, 2층에는 DIY 용품, 인테리어 소품을 포함한 각종 인테리어 관련 생활용품 매장이 위치하고 있다. KCC 제품은 물론 목재, 천장재, 외장재, 페인트 등 건축자재와 인테리어 상품을 포함한 국내외 3만여 가지 상품을 구비하고 있다. 주문상품 구매 및 대량구매가 가능하며 타일, 조명, 욕실자재, 도어락 등의 단품 시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매장 구성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1층에는 욕실자재, 타일, 석재, 바닥재, 공구철물, 전기용품, 조명, 원예용품, 벽지, 페인트 등 시공을 요하는 마감재 상품을 판매하는 인테리어 자재 매장이 자리한다. 1층에 함께 위치한 건축자재 매장에서는 시공을 요하는 구조재와 업종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자재를 판매하며 목재, 천장재, 보온재, 방수제, 배관설비 용품, 안전용품 등이 그 대표적 상품이다.
2층 인테리어 장식재 매장은 직접 설치가 가능한 DIY상품, 생활용품, 아웃도어 상품, 가구, 장식재 등을 판매하며, 인테리어 상담을 위한 홈플랜과 쇼룸 코너 등이 마련되어 있다. 홈플랜에서는 전문 홈플래너(Home Planner)가 상주하며 홈씨씨 디자인 프로그램으로 맞춤형 디자인 설계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방 및 욕실공간, 거실공간 등 테마별로 꾸며져 있는 쇼룸을 통해서는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홈플랜은 특히 KCC와 직접 계약한다는 점에서 신뢰할 수 있으며, 하자 발생시에도 신속한 AS를 받을 수 있다. 신용카드 결제를 통한 연말 소득공제 혜택은 물론 세금계산서를 발행함으로써 주택 매매시 양도세 차감 혜택도 누릴 수도 있다. 일반 주택뿐 아니라 상업용 시설 인테리어 공사도 진행함으로써 공간별로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전문적인 인테리어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준다. 오리엔탈 클래식 스타일, 네츄럴 스타일, 모던 스타일 등 다양한 스타일을 갖추고 있어 고객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홈씨씨는 깨끗하고 세련된 매장 구성은 물론 푸드코트와 카페, 어린이 놀이방 등 편의시설까지 갖춘 한국형 건축·인테리어 자재매장을 표방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가구제작, 원예, 실내정원 꾸미기뿐 아니라 페인트 도장, 벽지, 장판, 마루 시공, 타일부착 등 손쉬운 DIY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무료 DIY 강좌를 수시로 진행할 예정이다. 공방과 원예매장 뿐만 아니라, 푸드코트와 커피숍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함께 입점하여, 건축자재. 인테리어 자재를 구매하거나 인테리어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집은 이제 단순한 생활공간이 아니다. 현대인들은 자신만의 공간인 ‘집’을 통해 자아를 표현하고자 한다. 비록 구조는 유사한 주택들에 살고 있더라도, 자신의 집은 색다른 공간으로 디자인하고 재창조하기를 원한다. 홈씨씨는 차별화를 원하는 주택공간에 대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My Home, My Style’을 모토로 집을 새로운 문화생활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도와준다.
KCC 관계자는 “주5일 근무제의 정착으로 여가시간이 늘어나고 소득수준이 높아지면서 주거환경 개선욕구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주택 건축연한에 따른 리모델링 수요증대, 국내 건축 인테리어 자재 유통구조 변화 등에 발맞춰 홈씨씨가 국내 주택문화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홈씨씨를 통해 중소형 협력업체 우수 상품의 판로를 확보하는 한편, 품질 보증된 자재의 합리적인 가격과 시스템화 된 판매방식으로 기존의 불투명한 거래관행을 개선하는데 일조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KCC는 홈씨씨 1,2호점의 성과를 통해 출점을 늘려 전국적으로 25개점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CC 홈씨씨가 국내 토종 대표 브랜드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축·인테리어 자재 종합 매장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 * KCC 홈씨씨 인천점 대표 전화번호 (032) 570-7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