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주)비봉E&G, 건축용 PVB필름 접합안전유리 KS표시 인증 획득
관리자
view : 2115
복층, 강화, 접합유리 등 종합 판유리 가공제품 시너지 효과 기대
판유리 종합 가공 및 신재생에너지 전문업체인 (주)비봉E&G(대표 김정근)가 최근 건축용 PVB필름 접합안전유리 KS표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비봉E&G는 올 초 경기도 화성공장에 판유리 세척공정에서 클린룸 PVB 필름 작업공정, 제1차 예열 접합공정과 제2차 본 압 공정인 오토크레이브 등 생산설비 일체를 설치, 본격 가동에 나섰다. 비봉E&G는 이 설비를 통해 판유리 최대 사이즈 3,000×6,000mm, 두께 2+2mm부터 80mm까지 접합안전유리 생산이 가능하다.
특히, 클린룸은 접합유리 생산과정에서 이물질이 침투하지 못하게 완벽한 시스템으로 연결되어 있다. 클린룸 내 자동 온도 제어 시스템을 가동, 적절한 온도유지와 제습장치를 통해 장마철에도 최적의 습도 유지가 가능하다.
건축용 접합안전유리에 사용하는 PVB 필름은 0.38, 0.76, 1.52mm 등 현재 사용되고 있는 PVB필름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1차 예열 접합 공정과 제2차 본압로는 1日 10,000㎡ 규모의 접합안전유리 생산 능력을 보유하게 되었다. 따라서 비봉E&G는 접합안전유리 생산 참여로 복층, 강화, 접합안전유리로 이어지는 종합 가공업체 도약, 한층 업그레이드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방사율 3.5% 강화 가능한 한글라스 ‘Grade4’ 강화 등급업체로 선정
수평강화로 업그레이드, 고기능성 소프트 로이유리 가공능력 확대
한편, 비봉E&G는 한글라스 강화유리 등급 인증서 중 최고품질의 Grade4(방사율 3.5%까지 강화 가능-쿨라이트SK)를 획득, 인증서를 받았다.
비봉E&G는 후 강화 가공이 가능한 고 품질의 소프트 로이유리를 신속하게 공급하기 위해 최근 건축용 수평강화유리생산라인을 풀-컨벡션 타입으로 교체하였다. 따라서 싱글 로이유리를 비롯해 더블 로이유리 이상의 고 기능성 유리 제품의 후 강화 가공 능력을 보유하며, 국내 강화 가공시장을 선도하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전화 : (031)355-7211
사진 : PVB필름 접합안전유리 생산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