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소식]휴코텍(업체탐방 - 유리건장신문)
관리자
view : 5455
<업체탐방> 충북 음성군 (주)휴코텍
“고기능성 판유리 가공 제품 생산에 주력”
로이유리 후 강화, 가스 충전 복층유리, 레진 및 EVA필름 접합유리 생산
충북 음성군 대소면에 위치한 (주)휴코텍(대표 육동학, 정요성)을 찾았다.
이 회사는 대지 16,500㎡, 건물 5,600㎡ 규모의 자체공장에서 건축용 수평강화유리 생산라인을 비롯해 복층 및 접합유리 생산라인 그리고 판유리 가공 전후처리 설비로 힛속로, 수평타입 오토씨밍기, 판유리 자동 절단기, 양각면 면취기 L라인, 수직 면취기, 천공기, 세척기, 호이스트 등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건축용 수평강화유리 생산라인은 이탈리아 Kera glass社 설비로 판유리 최대 사이즈 2,600×6,200mm, 두께 2.8~19mm, 1차 예열로와 본열로로 구성되어 있는 투챔버 타입으로 소프트 로이유리 중에서도 최고 난이도의 트리플 로이유리까지 후 강화 가공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복층유리 1,000시간의 가속 내후성 시험과 가스 함유율 85% 이상에서 가스 누출 5% 이하를 유지, 가스주입 단열유리(ESD-3) 열관류율 1.16 W/㎡k를 나타내며 (사)한국판유리산업협회로부터 단체표준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현재 가스주입 단열유리 단체표준인증 마크는 전국 210여 개 KS표시 복층유리 생산업체 가운데 32개 社만이 획득 운영 중에 있다.
휴코텍은 그밖에 레진 및 EVA필름 접합유리 생산과 금속구조물 창호공사면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고부가가치성 판유리 가공제품 생산과 함께 유리공사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휴코텍 관계자는 “고 기능성 유리 시장이 점차 확대되며, 경쟁력 확보를 위해 판유리 유통에서부터 가공 및 시공으로 이어지는 원스톱 시스템이 필요한 때가 도래했다”고 전제하고, “최신형 수평강화로를 비롯해 복층 및 접합유리로 이어지는 종합 가공 태세를 갖추어 고 기능성유리 제품 생산에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휴코텍은 앞으로 유럽의 최신 기술의 판유리 가공 설비를 바탕으로 고속열차 및 커튼월 외장유리, 방화유리 등 특수유리 가공과 창호에너지소비효율 등급제를 대비한 로이유리 수요가 증가를 예상하여 기능성 복층유리 및 코팅유리 후 강화 가공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전화 : (043)883-2137
사진 : 이 회사에서 가동 중인 이탈리아 Kera glass社 투챔버 타입 수평 강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