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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사]한국유리공업(주) 고품질 기능성 제품 공급 역량 확대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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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복층유리 대표 브랜드 듀오라이트클럽 & 세큐라이트 파트너 활성화 방침

1957년 창사이래 원판유리의 생산에 노력해온 한글라스에서는 지난 2002년 6월 복층유리 업계에 차별화 된 품질 기준 마련과 고품질의 제품 브랜드화를 바탕으로 듀오라이트클럽을 발족하였으며 2007년 5월 고품질 강화유리의 공급을 위하여 전문기업들과 함께 하는 강화유리 생산자 네트워크인 “세큐라이트 파트너”(SECULITE PARTNER)를 출범하여 고품질의 기능성 제품 공급 역량을 확대하고 있다.

국내 복층유리시장은 지난 10여년 사이에 빠른 발전을 거듭하여 왔다. 90년대 초반까지 건축용 유리시장은 단판유리의 사용이 대부분을 차지하여왔으나 80년대 말부터 서서히 복층유리의 사용이 늘어나면서 92년도를 전후해서 수요가 급상승하였다.

90년대 들어서면서 주택200만호 건설등 건축경기의 활성화 정책은 복층유리업계의 과다한 경쟁으로까지 이어졌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복층유리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여 전체 건축용 유리시장의 60∼70%정도를 차지할 정도로 가장 큰 위치를 점하고 있다. 특히, 건축용 안전유리인 강화유리 및 접합유리등도 복층유리가공 범주안에 포함시켜 본다면 그 포지션은 상당히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렇듯 양적 팽창과 동시에 업체들의 난립과 무리한 가격경쟁등은 복층유리의 품질을 저하시키고 업체들의 적정이익을 저해하는 요소로 지적되어 왔다. 이에 한국유리에서는 복층유리의 품질 기준이 제대로 확립되지 못하고 있던 2002년 6월, 듀오라이트크럽의 발족을 통하여 품질의 기준을 확립하고 제품의 브랜드화로 소비자들에게 믿음을 줄 수 있는 제품 공급의 장을 열었으며 2007년 5월, 같은 범주에서 강화유리의 고품질화를 가속화하는 세큐라이트 파트너의 출범까지 이어졌다.

듀오라이트클럽과 세큐라이트 파트너는 철저한 품질 기준을 갖추고 제품을 생산하는 생산자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서 제품의 품질 기준을 충족시키고 소비자들이 믿고 브랜드를 찾을 수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의 구축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듀오라이트클럽 - 출범 7년째로 전국 52개 회원사 구축, 국내 복층유리 시장 30% 점유

올해로 출범 7년째에 접어든 듀오라이트클럽은 2002년 6월 5일 11개 회원사로 출발하였다. 초창기 HH system(High Quality, High Price)을 기치로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여 적정가격을 받는 시스템이 클럽의 시작이다.

국내 복층유리 업체들을 대상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공급한다는 목표아래 한국유리의 엄격한 품질 기준을 적용하여 업체들을 선별하였으며 공동 브랜드를 갖추고 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게 되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해마다 회원사 확대를 이루었으며 현재까지 전국 52개 회원사 구축과 국내 복층유리 시장 30% 점유의 성과를 달성하였다.

한국유리에서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시장 점유율 50%를 목표로 지속적인 육성과 발전을 계획하고 있으며 영업을 확대하여 복층유리하면 듀오라이트클럽이란 것을 인식시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한다는 방침이다.

듀오라이트클럽 운영본부에서는 지속적인 지원 및 관리를 통해 품질 확대를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으며 고기능성 유리시장의 주력과 함께 건설사 및 설계사무소등의 클럽 인식확대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

체계적인 클럽운영을 통해 품질 및 부자재관리 강화와 회원사 지원, 주기적인 업체관리로 클럽에서 요구하는 품질 수준등을 맞추지 못할 경우 경고 및 회원사 자격박탈등의 강력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듀오라이트클럽의 브랜드 가치 및 인지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다.

특히 최근 정부의 에너지 세이빙 관련 시책과 발코니 확장등 단열등에 대한 문제가 크게 부각되고 있는 시점에서 쾌적한 주거 공간 연출을 위한 고기능성 단열 유리인 로이유리의 보급을 확대한다는 방침을 세워놓고 있다.

세큐라이트 파트너 - 고품질의 강화유리 공급, 듀오라이트클럽과 연계하여 통합 네트워크 구축

세큐라이트 파트너는 2007년 5월, 엄격한 품질 심사를 거친 6개 회원사로 출범식을 갖고 강화유리의 고품질화를 기치로 출범하였다.

세큐라이트 파트너는 강화유리 시장에서 독보적인 품질기준의 수립과 품질의 안정성을 확보할 뿐만 아니라 듀오라이트클럽과 더불어 원판, 강화, 복층유리에 이르는 가공제품에 대한 원스톱 품질관리 시스템과 노하우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와 고품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틀 마련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세큐라이트 파트너의 기본 운영정책은 엄격한 품질관리 시스템 구축으로 강화유리의 품질 수준에 대한 새로운 표준안을 제시하고 정기적인 품질 검사(7회/년) 및 KS 및 EN기준에 의거 제품검사를 적용하도록 하여 다양한 용도 및 사용처에 대한 강화유리의 품질향상과 사후관리에 힘쓰도록 하고 있다. 향후 복층유리와 함께 강화유리까지 고품질의 고기능성 유리 시장을 선도해 나가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방침이다.

향후 한국유리에서는 듀오라이트클럽과 세큐라이트 파트너를 보다 활성화 시켜서 고품질의 기능성 제품 생산에 힘쓸 예정이며 소비자들에게 신뢰와 믿음을 줄 수 있는 브랜드로 발전시켜 나갈 것을 다짐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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